본문 바로가기

상가

뜨거운 청약 열기 목동 메디컬스퀘어 상가

27일 한국은행은 기준금리를 0.5%로 동결하고, 올해 경제성장률도 -0.2%에서 -1.3%로 하향 수정해 발표했다.

금리는 가계의 소비, 기업의 투자, 국가 간 자본이동 등 경제에 큰 영향을 준다.

금리가 하락하면 가계는 소비를 늘리고, 저축은 감소한다.

금리가 상승하면 가계의 소비는 줄고, 저축은 증가하게 된다.

기업은 금리가 상승하면 투자비용이 증가하므로 투자는 감소하고, 금리가 하락하면 투자비용의 감소로 투자를 늘리는 정책은 펴게 된다.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0%대로 동결되었지만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가계 소비의 증가나 기업의 투자 증가는 기대하기가 어렵게 됐다.

저금리로 시중의 대기 자금은 갈곳을 잃어 몰리는 곳은 부동산밖에 없다.

입지가 좋고, 공실위험이 없는 수익형 부동산들은 분양을 하자마자 청약이 마감되는 활황을 보이고 있다.

목동사거리에 위치하는

목동메디컬스퀘어는 지금 호실 예약 중으로 홍보관의 상담 열기가 뜨겁다.

대형 프랜차이즈, 통으로 사용하려는 병원들의 문의가 많고, 직영을 하려는 의사분들도 많이 방문하신다.

목동메디컬스퀘어 상가 분양 열기가 왜 뜨거울까?

 

▶입지적 장점

 

목동역부터 목동사거리까지 홍익병원을 비롯해 약 100개의 병원들이 입점해 있는 강서구 대표적 메디컬거리이다.

예전에 목동사거리 하면 서울시내에 모르는 분들이 없을 정도로 활성화된 지역이었으나 건물의 노후화, 차량은 늘어났는데 주차장은 협소하고, 저층 건물이 주를 이루고 있어 엘리베이터가 없는 건물이 많으며 병원을 이용하는 분들과 의사분들은 신축건물로 이동 보이고 있다.

상권도 또한 주변이 정비가 되면 이동하는 것처럼 임차자분들의 신축 건물에 대한 이동 움직임이 많다.

지금은 상권이 오목교역으로 이동해 명성을 내준상태인데 주변이 주택가들이 재정비되면 인구의 유입이 늘고, 상권의 활성화가 빨라질 것이다

 

▶경인고속도로의 지화화와 지상 공원화

 

메디컬스퀘어 현장으로부터 약100m정도의 홍익병원 교차로 경인고속도로가 지나고 있어 상권의 단절과 유동인구가 감소되었던 것을 지하 화하면서 자동차는 지하로 지상은 공원으로 만들어 주민들에게 녹지공간을 되돌려 준다.

경의선 숲길은 공원화가 되면서 유동인구가 증가하고, 주변의 상권에도 도움이 되었다.

홍익병원 교차로의 경인고속도로의 지상 공원화는 주변 상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개발 호재 강북횡단선

 

서울시 10개년 도시철도망 구축 계획 노선을 보면 강북과 강남을 잇고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노선으로 추진 중에 있다.

강북 횡단선은 청량리에서 출발하여 국민대 ~ 홍제 ~ DMC ~ 목동까지 25.72km 구간으로 19개소 정거장으로 계획 중이다.

 

한샘디자인파크와 목동메디컬스퀘어는 신축건물로 건축선이 후퇴되어 인도와 건물사이의 여유 공간이 존재하므로 강북횡단선 목동사거리역 예정구역에 출입구를 설치한다고 하면 목동메디컬스퀘어 현장 주변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 원스탑 메디컬 전문상가

의료시설의 밀집지역이며 쇼핑과 문화를 함께 누릴 수 있는 상가이다.

기후 변화로 올해처럼 장기간 비가 내린다거나 너무 덥거나 너무 추우면 한 공간에서 편리함이 절실히 요구된다.

병원에서 진료받고, 식사를 하고, 차를 마셔도 주차 걱정 없이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상가이다.

 

▶ 최신 트렌드형 상업시설

1층 전면부는 30m 도로, 측면과 후면은 8m 도로와 접해 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고 유동인구의 흡인력을 높일 수 있도록 1층은 테라스형 상가로 설계했으며, 옥상에는 공중정원을 설치하여 도심의 적막함을 보완해 주었다.

 

☞ 010-9161-3658